마케팅 커뮤니티가 필요하다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배웠던 인더스트리 마케터 밋업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ali 작성일25-02-17 09:01 조회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대한민국 마케팅 커뮤니티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현재 마케팅을 한다면?온라인마케팅 1탄~3탄 내용을본인 사업에 맞는 마케팅 방향을디테일하게 실행하는 것만으로도매출 향상에는 충분합니다지금부터는 마케팅의 미래인커뮤니티 마케팅에 대해서이야기 해보겠습니다변하는 것 vs 변하지 않는 것아마존을 설립한 제프베조스는변하는 것보다 변하지 않는 마케팅 커뮤니티 것에집중합니다빠른배송, 싼 가격, 다양한 상품이런건 10년이 지나도소비자가 원하고 있죠사업을 할 때는변하는 것(트렌드)도 중요하지만변하지 않는 것에집중해야 합니다SNS 마케팅 =변하는 것커뮤니티 마케팅 =변하지 않는 것지난 10년 동안SNS 트렌드는 계속해서 변했어요하지만 커뮤니티는?보배드림, 디씨, 뽐뿌, 오늘의유머, 아이보스 등등커뮤니티 사이트들은아프니까사장이다, 셀러오션, 맘이베베, 레몬테라스 등등네이버 마케팅 커뮤니티 대표 카페들은오히려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고그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죠SNS는 빠르게 변화하는데왜 커뮤니티는 지속될까요?그 이유는 사람의 '소속감'이라는 본능에서 찾을 수 있어요소속감 =공통된 주제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서어디에 소속해 있어야안정감을 느끼게 됩니다학창시절에는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성인이 되고 나서는대학교, 직장사람은 항상 어딘가에소속되어 있고동아리, 동호회, 소모임 마케팅 커뮤니티 등각자 취향에 맞는 주제로모이기도 하죠그래서 커뮤니티를 만든다면?먼저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주제를 먼저 선정해야 합니다여기서 주제를 정할 때 Tip!러프하게 하기보다는주제를 좁혀서 선정해야 합니다예를 들면그냥 맘카페가 아니라동탄 신도시 맘카페위례 신도시 맘카페새롭게 생기는 지역의커뮤니티를 개설하는거죠만약 사업가 커뮤니티를 한다면?그냥 사업가 커뮤니티가 아니라MZ세대 사업가 마케팅 커뮤니티 커뮤니티강남 사업가 커뮤니티셀러 커뮤니티공통된 주제를 좁혀서커뮤니티를 개설하는 것입니다커뮤니티 플랫폼?처음부터 커뮤니티 플랫폼이나커뮤니티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추천하지 않습니다왜냐하면 커뮤니티 마케팅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운영해야 하는 비즈니스 전략인데자체적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게 되면시간은 오래걸리고, 활성화도 어려워비용이 너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커뮤니티를 만들기로 마음 먹었다면?가장 쉽게 생각할 마케팅 커뮤니티 수 있는 플랫폼은네이버카페, 카카오 오픈채팅방2가지가 있습니다각각 장단점이 있는데요네이버카페는 커뮤니티를키우는데 있어서 많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콘텐츠가 쌓여서브랜드 가치가 높아집니다카카오 오픈채팅방은리소스가 많이 필요하진 않습니다하지만 채팅으로 주고 받으면서실시간으로 움직이고, 대화가 휘발됩니다뭐가 맞다 틀리다는 없지만만약에 둘 다 해야하는 상황이라면카카오 오픈채팅방 → 네이버 마케팅 커뮤니티 카페이 순서로 추천드립니다처음부터 네이버 카페를 키우는건많은 리소스가 필요하기 때문이죠카카오 오픈채팅방보다네이버 카페가 키우기가더 어렵기 때문에네이버 카페를키우고 싶으신 분들은아래 칼럼들을 참고해보세요!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마케팅 커뮤니티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정리해보면...생존을 위해서지금 당장 매출이나와야 하는 상황이라면?커뮤니티 마케팅은적합하지 않습니다이런 상황에서는 앞서 설명드린SEO 마케팅, SNS 마케팅, 온라인 광고이 3가지 도구를 활용하여매출을 올리시는게 적합합니다하지만 매출은 나오고 있는데사업에 대한 불안정성을 느끼고사업에 대한 지속가능성에필요성을 느끼고 계신 분들은커뮤니티 마케팅 커뮤니티 마케팅을하루라도 빨리 시작해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